‘2018 세종대왕문화제’ 6일~9일 신륵사관광지 일원

01.jpg

세종대왕 즉위 600돌 기념 ‘2018 세종대왕문화제’가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여주 신륵사관광지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문화제는‘여주에서 만나는 청년 세종과 한글’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올해 문화제는 세종대왕과 한글을 주제로 이야기 마당(토크콘서트), 공연, 이벤트, 전시, 체험 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특히 50여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80여 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됩니다.

이번 문화제에서는 세종인문마당, 세종미래과학마당, 세종음악체험마당, 세종전통놀이마당 등 4개 권역에서 부스가 운영됩니다.

특히 신기전 체험 등 전통놀이 체험부터 VR·AR, 3D 프린터 및 로봇AI 등 최신 4차 산업 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끕니다.

행사 기간인 9일 한글날 당일에는 올해 문화제의 대미를 장식할 ‘세종대왕 어가행렬과 하늘연달 소원등 퍼레이드’도 펼쳐집니다.

어가행렬과 퍼레이드는 오후 6시에 여주시청에서 출발, 홍문사거리, 상동사거리를 지나 연인교에 도착하는 약1.5㎞구간에서 이뤄집니다.

행렬이 연인교에 도착하면, 불꽃놀이와 함께 남한강에서 황포돛배 선상 공연과 플라잉 보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성공적인 문화제를 위한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로 진행됩니다.

이벤트는 세종대왕문화제 홈페이지와 여주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세종대왕유적관리소,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등을 통해 배너, 팝업, 홍보물 등을 촬영해 본인의 SNS 계정에 올리면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문화제 현장에서 10개 체험부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체험권(3인 가족 기준 1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문화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세종대왕문화제 홈페이지(www.sejongfesta.or.kr)나 유선전화(☎1899-7188)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