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홍보 제작 기법 등 진행, 우수정책 선정

11.jpg

경기 양평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청소년 정책 실현을 위한 체인지메이커 워크숍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를 개최했다.

이번 체인지메이커 워크숍은 ‘양평군 청소년 정책마켓’에서 판매될 청소년 정책들을 정책제안 6단계에 맞춰 좀 더 구체화 하고 시각화해 구매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제안하는 정책이 잘 전달돼 우수정책으로 선정 및 실현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생각에 상상을 더하다’ 체인지메이커 워크숍은 제안된 의견들을 시각화 디자인으로 구체화 했으며 ▲카드뉴스 홍보 제작 기법 ▲정책제안 6단계 작성 ▲디자인씽킹 교육 ▲정책제안 시연 등으로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정책제안 청소년들은 “지역에서 살면서 불편한 것을 찾고 해결하기 위해 제안한 정책을 누군가에게 이해시키고 설명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료를 찾고 구체화 시켜야 한다는 걸 알았다”며 “정책마켓에서 우수제안 정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임정숙 센터장은 “청소년 참여의 장이 확대돼 지역문제를 고민하고 해결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센터에서도 청소년 참여의 장 확대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오는 11월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실현하기 위한 ‘양평 청소년 정책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