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사진·안경검안·침술 등 서비스 제공…조합원 등 460명 참석 ‘호평’

[미디어연합=이천] 마장농협(조합장 황경우)에서 지난 11월 29일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농업인 행복버스' 행사를 실시했습니다. ‘농업인 행복버스’ 행사는 지역 내 주민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는 무료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장농협.jpg
▲마장농협 황경우 조합장이 '농업인 행복버스' 의료서비스를 받고 있는 원로조합원을 살펴보고 있다.

이날 마장농협 2층 마련된 문화센터?소회의실에서 실시된 ‘농업인 행복버스’에서는 △장수사진 촬영 △안경검안(돋보기지원) △상지대학교 한방부속병원 의료진의 진단에 따른 침술 및 약제처방 등의 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가 제공됐습니다. 의료 접근성이 낮은 농업인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의료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이날 참석한 460여명의 조합원과 원로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황경우 마장농협 조합장은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농협의 각종 의료 복지사업 또한 그에 걸맞게 새로운 방향으로 재설정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앞으로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뿐 아니라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행복지수를 높이는 다양한 문화 복지사업도 꾸준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