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문화축제 등 7개 축제는 정부 문화관광축제 후보 추천

경기도는 최근 지역축제심의위원회를 열고 이천쌀문화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 시흥갯골축제 등 15개 축제를 2019년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했습니다.

경기관광대표축제는 시·군에서 개최하는 지역축제 가운데 관광상품성이 크고 경쟁력 있는 축제를 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이천쌀문화축제 ▲여주오곡나루축제▲시흥갯골축제 ▲연천구석기축제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수원화성문화제 ▲파주장단콩축제 ▲화성뱃놀이축제 ▲부천국제만화축제 ▲군포철쭉축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오산독산성문화제 ▲광주남한산성문화제 ▲양평용문산산나물축제, 동두천락페스티벌 등 15개 축제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도는 이 가운데 이천, 여주, 시흥, 연천, 안성, 수원, 파주 등 7개 시군의 축제를 정부가 주관하는 2019 문화관광축제 후보로 추천할 예정입니다.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되면 1억500만원에서 최대 4억5,000만원까지 국·도비 지원을 받게 됩니다.

나머지 8개 시군 축제와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되지 못한 시군 축제에는 5,000만원에서 최대 6,000만원까지 도비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15개 축제에는 경기도 후원명칭 사용, 축제장 방문객의 휴대폰 사용 분석 등 빅데이터 분석, 홍보마케팅 지원이 일괄 지원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