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5회 도서관 주간’ 4월 12일~18일...공연, 강연 등 행사 마련

경기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 주간(4.12.~18.)을 맞아 4월 한 달 간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올해의 도서관 주간 공식표어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다.

먼저 4월 첫째 주 토요일인 6일에는 김리라 그림책 작가의 공연과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상자별 은하에 사는 네모들의 미술시간 이야기를 작가가 직접 보여주는 테이블 인형극으로 만나보고,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다.

김리라 작가는 그림책 <미술 시간 마술 시간>, <위대한 건축가 무무>를 만들고, 많은 도서관에서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만나고 있다.

김리라 작가의 그림책을 가져오면 강연 후 사인을 받을 수 있다.

4월 마지막 주 토요일인 27일에는 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진다. 빛과 모래가 어우러져 아름답게 만들어 내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한다.

공연 중간에 퀴즈타임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고, 샌드아트를 간단하게 체험해보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달이 좋아요/나명남> 원화 아트프린트 전시’, 전시를 보고 동그란 보름달 모양의 한지 등을 만들어보는 ‘보름달 한지등 만들기’, 엄마·아빠와 함께 티라노사우르스가 튀어나오는 입체 팝업북을 만들어보는 ‘공룡 팝업북 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어린이도서관 도서관 주간 행사 참여접수는 이달 28일부터 시작되며, 모든 프로그램 접수는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홈페이지와 도서관 밴드(밴드명: 이천시립 공공도서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긍금한 사항은 어린이도서관(☎644-43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