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지난 13일 교육지원청 여강홀에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워크숍 ‘쇼미더스쿨Ⅱ’를 개최했다.

‘쇼미더스쿨Ⅱ’에는 SD(Social Dream)Yeoju, The Most, 넘버원, 들어가자 세상속으로, 미술하고 놀자, 숨탄것, 스타홀릭, 아두이노코딩, 열정!플로어볼, 책읽는경강선 등 10개의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꿈짱 및 꿈지기 40여 명이 참여했다.

지난 1월 열린‘쇼미더스쿨Ⅰ’이 꿈의학교 설명회 성격으로 진행됐다면, 이번 워크숍은 앞으로 학생이 앞으로 직접 운영하게 될 꿈의학교의 모습을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봉고등학교 김상영 교사의 꿈의학교와 미래교육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앞서 꿈의학교를 직접 운영해보았던 선배꿈짱의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홈페이지 시스템 활용 교육 및 운영계획서 작성을 통해 꿈의학교에 대한 의지를 키우고 앞으로의 활동을 구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꿈짱학생은“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고 걱정과 부담도 많았는데, 꿈의학교를 함께 할 친구들과 생각을 나누며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앞으로의 꿈의학교 운영하는 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꿈짱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s://village.goe.go.kr)를 통해 학생을 모집하고 계획한 일정에 따라 개교 및 운영하게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