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주장대회 청중평가단 참여

경기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장 박준상)는 지난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에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또래상담동아리 아세위, 학교밖청소년 꿈드림 학생들과 함께 청소년 참여활동 확대 및 진로와 꿈에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정보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2019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2005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올해는 ‘2019 다시 청소년이다!’를 주제로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3·1운동을 비롯한 근대사의 전환점마다 역사의 전면에 섰던 청소년을 되새기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박람회는 멘토특강, 전시체험부스, 진로체험 및 취업탐방,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특히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대외활동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청소년의 행복한 삶에 필요한 문화·교육·노동·복지·권리 정책 등을 제안하는 대회인 ▲청소년 정책주장대회에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했다.

또한 또래상담동아리 아세위는 청소년 멘토가 또래와 이야기를 나누는 또래특강에 참여하고, 학교밖청소년 꿈드림은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는 진로드림존 및 창의재능존 부스체험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0기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 김현우 부의장(양평고1)은 “전국 청소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끼와 재능을 펼치고, 취업과 진로의 최신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활발한 대외활동을 통해 청소년 정책참여 활동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향후 양평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바라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정책(예산)학교, 청소년참여예산제공모전, 청소년정책마켓 등 다양한 활동을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