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5월 관광주간 다양한 프로그램과 할인혜택 마련

5월 관광주간은 근로자의 날,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어버이날이 있는 5월 1일부터 5월 11일까지로 11일간이며 여주시 뿐만 아니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정부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이 협력해 실시하는 관광정책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25일부터 5월 18일까지 실시되는 제26회 여주도자기축제와 제3회 전국 여주도자접시깨기대회, 5월 10일 실시되는 산들바람문화공연을 관광주간 특별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 일찍부터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관광주간 동안 여주시에서 운영하는 황포돛배 승선료 할인과 썬밸리호텔, 일성남한강콘도의 숙박료 할인을 통해 여행경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주통큰할인쿠폰’을 이용해 신륵사, 명성황후생가, 곤충박물관, 여주참숯마을, 여주농특산물판매장의 이용료 및 관람료를 할인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숙박업소, 음식점, 버스, 택시 등에 대한 관광수용태세를 점검하고 친절교육을 강화해 업계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관광객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관광주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 일정은 경기관광포털과 관광주간 통합 정보웹페이지 (spring.visitkorea.or.kr) 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전국 주요 관광지, 휴게소, 관광안내소에 비치되는 홍보 쿠폰북을 활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민관이 협동해 여주를 찾는 관광객을 친절하게 맞이하겠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여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관광주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