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11월 12주 과정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현재의 삶’ 주제

경기 이천시 시립도서관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12주간 운영한다.

지역 주민이 이용하는 도서관을 통해 현장과 생활 속에서 함께하는 인문학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록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이천시립도서관에서 시행하게 됐다.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현재의 삶’ 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함께 읽기 프로그램으로 주제에 맞게 사전에 제시된 도서를 읽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3차시 총 23강으로 ▲1차 문학으로 사람을 읽다 ▲2차 역사에서 사회의 변화를 읽다 ▲3차 철학에서 시대를 읽다로 편성됐다.

인문학의 즐거움을 두루 느낄 수 있도록 문학, 역사, 철학 세 분야로 구성했으며, 강사진은 해당분야 전문 강사 겸 작가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수강자들이 수동적으로 강의를 듣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제별 선정도서의 사전 독서 및 낭독 필사 토론 후속모임을 통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이천시립도서관 통합회원이고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강생은 7월 23일 10시부터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cheonlib.go.kr) 문화행사 메뉴를 통해 차시별 선착순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