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선정 <동네방네 예술가> 프로그램 일환, 4일~11일 미술관 잔디관장

경기 양평군립미술관은 2019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일부터 11일까지 ‘미술관해프닝’ 프로젝트를 미술관 잔디광장에서 진행한다.

올해 초부터 준비해온 이 프로그램은 지역 미술가 10명 (김성회, 김원근, 김창환, 민수기, 안치홍, 양희자, 이목을, 이 흙, 조영철, 한송준)과 지역청소년 100명이 미술관 야외 잔디광장에서 각자가 생각하는 집을 자유롭고 역동적으로 창작해 보여주는 특별체험놀이 프로그램이다.

체험시간동안 지역작가와 함께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실험한 결과물을 특별체험장에서 동시적으로 창작한다.

이 프로젝트는 양평에서 살고 싶은 충동을 이끌어내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문화를 만들어간다는 연장선상의 체험학습으로 오늘날의 집에 대한 고민과 양평에서의 삶과 우리의 자세, 최소한의 공간과 효율적인 이동, 재료의 소비와 재활용 등에 관한 생각들을 확장시킨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체험활동은 도회지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보기 드문 체험교육으로 양평군립미술관이 특수 체험프로그램을 착안해 지역학생들에게 공동체 활동과 상상하는 꿈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게 하고, 창작을 통해 자신감과 진취적 기상을 높이게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