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인권의 영원한 소녀 김복동 상’ 14일 제막식... 13일 이천cgv 무료 관람

지난 8일 전국의 많은 영화관에서 개봉되어 국민들의 반응이 뜨거워진 영화 ‘김복동’이 이천에서도 상영됐다.

이천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는 13일 저녁 7시부터 1회에 한해 이천cgv에서 160여 시민들의 무료 관람을 진행한다.

여성인권운동가이자 평화운동가였던 김복동할머니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 김복동은 할머니가 최초로 위안부 피해를 폭로한 92년부터 2019년 1월 세상을 떠날 때까지, 일본의 사죄를 받기 위해 투쟁했던 27년 간의 여정을 담은 감동 다큐멘터리다.

이천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일본의 수출 규제 망동으로 전 국민의 반일감정이 고조되었고, 광복절 제74돌과 그 하루 전날인 14일 평화와 인권의 영원한 소녀 김복동상 제막식이 개최되는 것과 맞물려서 이 영화 상영의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제막한 이천평화의 소녀상은 김복동 할머니의 생전 실물모습을 표현하고 낮에 햇빛, 밤에 전기불빛에 비춰져서 뒷 벽면에 할머니의 소녀 시절 모습이 나타나도록 했다.

이천시에 건립된 평화와 인권의 영원한 소녀 김복동 상은 지난 8일부터 9일 이틀간 민주노총 건설노조의 조합원들의 노동 기부의 방식으로 폭염 속에서 설치가 완료됐으며, 14일 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

건립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동상 건립을 위해 10개월 간 61개 단체와 시민 551명이 참여해 5,700만원이 모금된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