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주관 평가...정책반영도, 우수제안 발굴 등 호평

[마이TV=이천] 경기 이천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중앙행정기관 및 광역·기초 지자체(시도 교육청 포함)를 대상으로 실시한 제안활성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제안 활성화 평가는 시민과 공무원의 정책제안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우수사례를 기관 간 공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제안의 채택 및 정책반영도, 불채택제안의 재발굴, 우수제안 발굴, 제안활성화를 위한 기관의 노력 등을 평가기준으로 심사가 이뤄지며 이천시는 우수제안 발굴을 제외한 전 분야에 걸쳐 준수한 평가를 받았다.

엄태준 시장은 “이번 성과는 자발적인 시정참여의지를 갖고 제안을 통해 시의 정책발굴과 행정 각 분야의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시민여러분과 이런 시민들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수행한 이천시 공무원들이 함께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정전반에 걸쳐 시민의 정책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의 아이디어가 시정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향후 시는 제안제도운영의 성과제고를 위해 시민들의 시정참여 및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 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시민제안 워크숍, 집중테마별 창의제안동아리 운영 등 다양한 제안 활성화 방안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