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목표액 5억, 내년 1월 31일까지 캠페인 전개

[마이TV=광주] 경기 광주시는 27일 시청 광장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개최했다.

‘희망 2020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나눔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이날 제막식에는 신동헌 시장과 박현철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순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최채석 광주하남상공회의소 희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올해는 5억원을 목표액으로 정해 내년 1월 31일까지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며 목표액의 1%인 500만원이 모일 때마다 온도가 1도씩 올라가게 된다.

모금된 성금은 저소득층 생활개선 사업, 무료마켓 푸르미가게 지원 사업, 사랑의 빨간밥차 지원 사업 등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비로 사용된다.

이순선 모금회장은 “따뜻한 이웃의 손길이 온도탑에 전달돼 사랑의 온도가 100도를 넘어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시가 될 수 있도록 내년 1월 31일까지 나눔 대장정에 광주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에 소외받는 이웃이 없길 바라는 우리 모두의 마음이 온도탑에 전달됐으면 한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씩 나눌 수 있는 온정이 널리 퍼져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2월17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대합실에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으로 연말연시 사랑과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한 ‘희망 2020 나눔으로 행복한 광주’ 공개방송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