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TV=여주] 초대 민간 체육회장 선거가 40여일 남은 가운데 여주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을 맡았던 채용훈 전 수석부회장이 여주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채 전 수석부회장은 지난 3일 보도자료를 통해 "체육인들이 바라는 것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하면 여주시 체육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많은 부분을 고민했다"며, "체육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차별없이 편안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 활성화 하는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또 "체육도 하나의 산업이고 상품이기에 여주시가 지니고 있는 체육상품을 최대한 활용해 마케팅화 하고 각종 전국·경기도 대회를 유치해 여주시를 명품 스포츠 도시로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여주시 체육인들의 품격과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습니다.

채 전 수석부회장은 이어 "이를 위해 저는 미래 여주시 체육의 뿌리인 체육 인재를 양성하는데 매진할 것이다.”면서 “여주시를 짊어질 체육 꿈나무들이 걱정과 불편없이 편안하게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육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체육회 활동을 통해 경험한 소중한 자산을 거울삼아 △체육회 내부 조직을 견고하고 투명하게 구성하고 △각 종목단체와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진단해 종목단체를 활성화 하고 △동호인 저변확대를 통해 1만여 체육인과 12만 여주시민들이 자부심과 긍지 그리고 애향심을 느낄 수 있도록 여주체육의 새 역사를 써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선거는 내년 1월 10일 치러집니다.

마이TV뉴스 이승연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