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15일 접수...회화, 사진, 조각 등 모든 미술 장르 대상

[마이TV=여주] 여주 예술인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전문 전시공간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가 지난 15일 프리미엄아울렛 퍼블릭마켓 內에 개관하면서 2020년 첫 공모전시를 고시 공고한다.

아트뮤지엄 려 전시장은 이동식 파티션이 설치되어 있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구획되어 있다.

신청자들은 공간을 분할해 동시에 개별 전시를 꾸밀 수도 있고 20명 이상 50명이하의 단체전시를 계획해 전시를 치를 수도 있다.

참여대상은 여주에 거주하면서 작품활동을 하는 모든 작가이고, 분야는 회화, 사진, 조각, 설치, 공예, 영상, 미디어 등 모든 미술 장르이다.

신청방법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공모전시 접수를 검색하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첨부된 접수서류를 작성해서 기간 내에 접수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메일로 접수하거나 직접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 학예실을 방문해 접수할 수도 있다.

또한 접수할 서류는 아트뮤지엄 려와 여주박물관에 비치되어 있어 방문한 작가들이 편하게 접수서류를 받아갈 수 있다.

접수 신청서류는 지원 신청서 1부, 전시계획서 1부, 개인 및 단체의 과거 전시와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팸플릿이나, 도록, 그 외 이미지 자료를 첨부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이달 4일부터 15일까지로, 접수된 서류는 전시선정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참신성, 작품의 완성도, 기획력, 전시경력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된다.

단, 희망 전시기간은 선정된 개인 및 단체가 서로 중복 희망할 경우, 미리 공지한 전시스케줄에 따라 일정을 협의, 조율한 후 최종적으로 기간을 확정할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전시가 선정되면 상·하반기 여주시 주제 기획전과 함께 2020년 여주시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의 전시의 전체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