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평가,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 평가로 재인증 기관 선정

[마이TV=양평] 경기 양평군이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민행복민원실이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실 내·외부 공간 및 민원서비스 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후 우수 민원실을 선정하는 제도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6년째 국민행복민원실 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국민행복민원실로서 군민의 행복을 위해 더욱 더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민원인 편의 공간 확대와 사회적 약자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차별 없는 민원실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바로상담팀, 바로대응팀 운영으로 다수, 고충민원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 및 원스톱 상담 서비스제공, 생활불편 민원 및 가로등 고장에 대해 신속한 현장팀 투입으로 당일민원 당일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민원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해 팀장 및 퇴직공무원이 로테이션으로 민원상담?안내, 직원친절교육, 공무원 전화친절도 조사, 민원만족도 조사, 복합민원 사후 모니터링 실시, 민원 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운영, 민원후견인제 운영, 적극적인 인허가처리 등 각종 민원시책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