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사업 결과 공유

[마이TV=이천] 이천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가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천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전반적인 운영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는 각 워크숍의 결과 전시와 문해교육 시화작품 전시, 평생학습 체험, 학습동아리 콜라보 공연, 미니 프로젝트 성과 발표, ‘2020 이천시 평생학습을 디자인하다’에 대한 토론 등이 이어졌다.

특히 성과 공유회 참석자들은 갤러리 워크(Gallery Walk) 형식으로 운영한 미니 프로젝트 성과발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성과발표는 이천시 평생교육사 16명이 평생학습도시 이천시 특성을 기반으로 공동 사업 발굴 및 기획, 운영, 참여, 평가한 사업에 대해 3팀으로 나눠 이뤄졌다.

발표한 미니 프로젝트는 총 3가지로 평생학습도시와 창의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결합해 예스파크 자원을 활용한 평생학습도시 이천 학습 홈스테이, 일상의 스트레스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 힐링 치유 프로그램, 비움(미니멀리즘)을 통해 개인을 정체성 회복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가 있다.

향후 시는 평생학습도시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2020년에는 미니 프로젝트를 보완해 시민대상 교육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 각 읍면동별로 평생학습 브랜드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