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일~3월 1일 ‘세계 최고 곤충의 귀환, 헤라클레스’

[마이TV=여주] 곤충 특별전시 프로젝트 ‘공감(共感) Vol.2’행사가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1월 1일 부터 3월 1일까지 여주곤충박물관 내 특별행사장에서 진행한다.

특별전시 프로젝트 ‘공감(共感) Vol.2 ’은 지역 내 곤충산업 이미지 제고 및 방학기간 동안의 다양한 외부 방문객 유입을 위해 여주곤충박물관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여주시, (사)한국곤충산업중앙회, 여주시 곤충산업연구회 등이 후원한다.

특히, 본 행사는 지난 여름방학에 개최된 첫 번쨰 이야기 ‘살아 숨쉬는 그리스로마신화(Alive Myth)’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의 주제는 ‘세계 최고 곤충의 귀환, 헤라클레스’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해외곤충 중의 하나인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를 열대우림 지역의 모습으로 재현해 살아있는 애벌레, 성충을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특히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와 함께 거대곤충의 이야기를 과학적, 생택학적으로 쉽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주최한 김용평 관장은 “실제 열대우림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제공할 공간 디자인과 함께 살아있는 해외 곤충을 직접 만나볼수 있또록 준비했다”며 “특히 우리가 잘 모르고 있던 곤충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재미있고 쉽게 전달하도록 이번 특별전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