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TV=이천] 경기 이천마장도서관은 22일 올해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첫 번째 강연자로 국립산림치유원 원장이자 아침편지문화재단 이사장인 고도원 원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고도원의 아침편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 비타민'이 되어주고 있는 고도원 원장은, <꿈너머 꿈, 치유의 길>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새해를 시작하는 이천 시민들의 마음에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고도원 원장은 <절대 고독> <어린이를 위한 꿈 너머 꿈> <더 사랑하고 싶어서> <당신의 사막에도 별이 뜨기를> <혼이 담긴 시선으로> 등 다수의 저서를 출간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세상을 밝게 만드는 일’ ‘희망을 배달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스스로를 ‘생활 명상가’라 칭하면서 마음 힐링 산업에 집중하고 있는 고도원 원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일어선다는 걸 전제한 ‘잠깐 멈춤’이 명상의 시작이다. 명상의 힘은 자기 안의 감정을 찾아내 회복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시민은 “강의를 듣는 것만으로도 명상에 참여한 듯 한 느낌이 들었고, 앞으로 살아가며 어려운 순간이 닥칠 때 두고두고 기억할 인생의 소중한 시간이 됐다” 고 소감을 밝혔다.

오는 3월에 개최되는 2020년 「당신에게 권하는 인문학」 두 번째 강연회는 <말그릇> <당신을 믿어요> <자연스러움의 기술> 등을 저술한 김윤나 작가가 맡는다. 나 자신과 더 잘 지내기 위한 연결, 타인과 잘 지내기 위한 연결의 말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이야기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인문학 강연회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전화(☎645-3440~34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