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를 담다’ 주제, 4월 1일~8월 31일 공모 진행

[마이TV=여주] 여주세종문화재단은 이달 1일부터 오는 8월 31까지 5개월간 여주문화를 주제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여주를 담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숨어있는 여주의 옛 사진자료를 발굴해 잊혀져 가는 여주의 모습을 되찾고, 현재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 보존하고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여주의 도시 면모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전은 여주의 문화유적, 생활상, 자연경관 등 여주의 역사적 가치가 담겨있고 여주의 옛 모습과 변화된 모습을 볼 수 있는 자유로운 주제의 사진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응모는 남녀노소 제한이 없으며 시대별 4부문으로 나누어 참여할 수 있고,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360만원으로 대상(1점) 500만원, 금상(3점) 각 200만원, 은상(4점) 각 100만원, 동상(8점) 각 50만원, 가작(20점) 각 10만원, 입선(40점) 각 5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출품작 중 특별상 3점은 사진에 담긴 이야기에 관한 상이다.

여주세종문화재단 김진오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여주의 옛 모습을 돌아보고 세대를 아우르는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y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