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람객 위한 교육프로그램·테마전시 운영

[마이TV=여주] 경기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8월 한 달간, 여름방학과 휴가 기간을 맞아 가족 관람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테마전시를 준비했다.

‘여주박물관 숨은 보물찾기’는 전시유물에 숨겨진 암호를 해독해 박물관의 보물을 찾는 활동이다.

‘쓱싹쓱싹 보물아 나와라’는 스크래치 활동지를 통해 <책가도 8폭 병풍>속 문양을 알아보고, 나만의 책가도를 만든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안내데스크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 모두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아울러 광복 75주년을 맞아 ‘대한민국임시정부와 여주사람들’을 주제로 로비전시홀에서 테마전시를 개최한다.

일제강점기 청산리 전투 승리에 기여하고 임시정부 군무총장으로 한국광복군 창설을 주도하신 청사 조성환과 백범 김구의 그림자로 임시정부에 평생을 헌신한 일파 엄항섭과 그의 가족 등 여주 출신 독립 운동가를 조명했다.

한편 코로나19의 수도권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지난 주 부터 여주박물관은 운영을 재개하였다. 다만, 관람객은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해야 하며 발열체크와 전자출입명부(QR코드)인증 또는 수기 작성을 거쳐야 입장이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