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담당공무원과 실시간 영상상담 추진, 화상회의 프로그램 활용

[마이TV=양평] 경기 양평군 토지정보과는 지자체 최초로 비접촉 지적(地籍)업무 영상상담 시범사업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의 확산은 비대면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를 앞당기게 됐으며, 4차 산업혁명의 주요 키워드인 ‘개인화’에 초점을 맞춰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재택근무는 물론 개인별 온라인 수업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언택트 문화의 확산과 함께 디지털 행정,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양평군에서는 장소, 시간, 계층을 구분하지 않는 온라인 세상에서 군민과의 물리적 공간과 가상공간이 결합된 하모니월드를 마련, 비접촉 1대1 맞춤형 지적(地籍)업무에 관한 영상상담을 추진 중이다.

현재 시범사업으로 지적업무 중 토지이동(분할, 지목변경, 합병 등)과 관련된 영상상담을 추진 중이며, 수요 확대에 따라 운영분야를 확대 할 예정이다.

운영방식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온나라PC영상회의, 브이미팅 등)을 활용했고, 토지이동 신청방법 매뉴얼(PPT)을 자체 제작해 화면공유를 통해 각각의 토지 특성에 대한 설명이 가능하도록 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12:00~13:00 점심시간제외)며 담당부서(☎031-770-2930)로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