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시민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철도망 구축 필요”

[마이TV=안성] 수도권내륙선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할 것을 촉구하는 공동건의문에 대한 서명식이 22일 안성시, 화성시, 진천군, 청주시 등 4개 시·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1. 공동건의문(8인).jpg
첫번째 줄 왼쪽부터 김보라 안성시장, 서철모 화성시장, 송기섭 진천군수, 한범덕 청주시장 / 두번째 줄 왼쪽부터 신원주 안성시의회의장, 원유민 화성시의회의장, 김성우 진천군의회의장, 최충진 청주시의회의장

수도권내륙선은 화성시 동탄역을 시작으로 안성시, 진천군을 거쳐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사업비 약 2조 5,000억 원이 소요되는 단선철도 사업으로 수도권 지역과 중부 내륙 간의 교통 접근성 개선과 사업대상 지역과 다른 지역의 교류 기회를 확대해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노선이다.

또한 ‘지역이 강한 나라, 균형 잡힌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균형발전 비전에 부합하는 노선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비대면 서명식을 통해 “수도권 내륙선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고, 국회 토론회, 민?관 합동 결의대회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안성시민의 염원인 철도망 구축을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29일에는 4개 지역구 국회의원 9명이 공동 주최하는 수도권내륙선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위한 경기도-충청북도 4개 시?군 공동 국회 토론회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며, 토론회를 통해 수도권내륙선이 수도권과 중부내륙을 잇는 가장 효율적이고 실현 가능한 합리적인 노선이라는 점을 끌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