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청 이래 최초 우수기관 선정, 취업능력 향상지원 등 우수 평가

[마이TV=오산] 경기 오산시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전국 자활분야 지자체 평가’에서 개청 이래 최초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활사업평가에서 오산시가 장관표창을 수상한 것은 시가 자활사업을 시작한 2000년 이후 20년간의 노력 끝에 얻은 첫 결실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깊은 성과다.

이번 평가는 자활분야 실적이 우수한 지자체에 대한 포상을 통해 일선 기관을 격려하고 시·군 실적향상과 자활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0년 자활사업 참여 수급자의 취·창업률 및 탈수급률, 희망키움·내일키움 통장가입률, 자활기금(기업) 활성화, 자활사업 추진실적 등을 평가했다.

오산시는 ▲자활참여자의 취·창업 및 탈수급 촉진을 위한 취업능력 향상지원 ▲지역적 특성을 살린 자활사업단 발굴 ▲지역주민의 불편사항을 자활사업단 개설을 통한 개선 ▲적극적인 자활기금운용 및 자활기업 지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장 먼저 위협받고 있는 것이 바로 고용형태가 취약한 저소득 일자리”라면서, “오늘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2021년에는 더 적극적인 행정과 민-관 협력 강화로 자활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