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TV=안성]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은 지난 3일 병원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집단 감염발생 대비 요양기관 감염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사회 집단 감염 발생대비 및 고위험 시설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규모와 특성에 따른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관내 요양병원, 요양원 감염관리 담당자, 시설장 등이 참석한 교육은 임승관 병원장(경기도코로나19 긴급대책 공동단장)의 ‘경기도 코로나19 유행과 의료시스템’과 허남우 경기도청 역학조사관의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의 코로나19 유행 대응의 경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간담회는 실제 요양기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에 대한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요양병원 감염관리자는 “감염관련 교육이 전무한 상황에서 꼭 필요한 교육이었으며, 요양기관 종사자들의 연령이 높아, 추후에는 10분 이내의 짧은 영상 교육자료도 제작되어 지속적인 교육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성병원 임승관 원장은 “이번 교육 및 간담회는 이론적인 감염교육이 아닌 경기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대응했던 경험을 공유하고, 실제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기획했으며, 관내 요양기관에 영상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질병관리청과도 결과물을 공유하기로 협의했다”고 말했다.

강연자로 참석한 허남우 역학조사관은 “감염교육의 호응도가 현장에서 이렇게 높을 줄 몰랐으며, 역학조사관으로 경험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성병원은 지난 8월 지역 내 필수의료 문제를 발굴하고, 기관 간 협력을 연계·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 선정되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