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겨울방학을 맞아 수도권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천으로 눈을 돌려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천시가 운영하는 이천농촌나드리 5개의 농촌체험마을과 21개의 체험농장에 고구마 구워먹기, 손두부 만들기, 계란꾸러미 만들기, 인절미 만들어먹기, 야생화동산, 돼지 쇼 등 도심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겨울철 가족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운영 중인 것.
전형적인 농촌마을인 이천 자채방아마을과 부래미마을, 노성산정거장마을, 도니울마을, 서경들장류마을과 전국 최초의 돼지박물관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겨울에도 잔잔한 꽃을 피우고 있는 야생화천국 물댄동산, 이천햅쌀로 만드는 단드레한과, 이천의 토속음식 볏섬만두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석천골, 도자기와의 만남 대광도요, 하얀 천에 오방색을 물들여 기념품을 만들어 가는 새미공방은 아이들 체험장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젖소에게 먹이도 주고 치즈도 만들 수 있는 와우목장, 나무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미니캠프 목공교실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가족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작은사랑농원과 산촌농장, 가야농장의 비닐하우스에서 빨갛게 잘 익은 겨울딸기를 직접 따서 먹고 가져가는 딸기 따기 체험은 최고의 인기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천농촌나드리에 문의하면 체험마을과 체험농장을 연결해 주는 체험네트워크로 다양한 농촌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30명 이상 단체가 체험예약을 하면 버스임대료 일부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농촌나드리 홈페이지 (http://www.2000green.com/)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636-2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