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이천시민의 날' 8일 개최...생활체육축전도 펼쳐져

제19회 이천시민의 날.JPG
[이천=경기e조은뉴스] ‘제19회 이천시민의 날’ 행사가 오는 8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 읍면동 선수단 등 1만여 명이 운집한 가운데 열린다.
이날 행사 1부에서는 각 읍면동 선수단의 입장식에 이어 더탑종합예술컴퍼니 댄스팀의 힙합댄스와 KP댄스 공연팀의 라틴댄스 축하공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기념식에서는 시민헌장 낭독에 이어 총 37명에 대한 이천시 문화상 및 모범시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육군 항공작전사령부의 축하비행과 55사단 군악대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이날 성화 봉송은 201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후원회 강춘모 회장과 생활체육회 등 이사들이 함께한다.
특히 최종 성화 봉송은 이천시청 소속 정구선수로서 금년 인천에서 개최된 2014 아시안게임 2관왕을 차지한 금메달리스트 김형준 선수가 조병돈 시장과 함께 성화를 점화할 예정이다.
읍면동 대항전은 인구수를 기준으로 ▲1부는 장호원, 부발읍, 신둔면, 대월면, 창전동, 증포동, 중리동 ▲2부는 백사면, 마장면, 호법면, 모가면, 설성면, 율면, 관고동으로 나눠 축구, 배드민턴, 배구, 게이트볼, 탁구, 육상 등 8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진다.
조병돈 시장은 “시정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과 에너지는 시민의 화합과 단결”이라면서, “비록 시민의 날 행사가 하루 동안 짧게 개최되지만, 서로를 이해하고 시민 의식을 높이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를 철저해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