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 오는 17일 개최...퍼레이드로 교통통제

[이천=경기e조은뉴스] 제9회 주민자치평생학습축제가 ‘락(樂)! 포 라이프 (For Life), 평생학습 행복이천’을 주제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이천시 온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 첫날에는 주민자치퍼레이드(오후1시~3시)를 시작으로 공식 개막식, 교가경연대회, 문해한마당 등의 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어 둘째 날에는 ‘이천학골든벨 퀴즈대회’ ‘나의 꿈 발표대회’ ‘북콘서트’ ‘학습동아리 경연대회’ 등 축제 주요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마지막 날에는 벼룩시장 및 각종 전시회 뿐 아니라 ‘가족시화대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특히 지나치게 공식적이고 형식적인 내용이어서 축제의 백미지만 시민에게는 외면 받아온 축제의 개막식은 특이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의 서막을 장식하는 ‘주민자치 퍼레이드’는 이천시 14개 읍면동주민자치위원회가 경합하는 경연대회의 형식으로 총 500명이 넘는 대규모 가두행렬로 사물놀이, 악기,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거리 퍼포먼스를 보이며 시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축제와 관련해 온천공원 일대 시민이 일부 소음과 차량으로 불편을 겪을 수 있다”며 “17일 개최되는 주민자치퍼레이드 당일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퍼레이드 구간 교통 통제에 시민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