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까지 산수유·한우축제 등 각종 행사 ‘풍성’

[양평=경기e조은뉴스] 경기 양평에는 요즈음 다가오는 봄을 먼저 맞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다. 3월부터 5월까지 이어지는 각종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이다.
5-1 산수유.JPG
▲ 노오란 산수유 꽃의 향연,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4월 4일~5일)
서울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양평에서는 이미 봄이 시작됐다. 3월 말에서 4월이면 어김없이 양평을 노오랗게 물들이는 산수유가 흐드러지게 피어난다. 올해도 양평에서는 축제가 한창이다.
제12회를 맞는 양평 산수유·한우 축제가 오는 4월 4일부터 5일까지 양평군 개군면 일원에서 열린다.
'노오란 산수유 꽃 처녀와 듬직한 한우 청년이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가족과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5-2 산수유.JPG
주축제장 개군레포츠공원에서는 군악대, 평양아이랑예술공연단, 초청가수 등의 각종 공연과 양평한우먹고 소리 지르기, 문화체험, 숲공예체험 등의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다양하게 마련될 예정이다.
부축제장은 개군면 내리, 주읍리로 산수유나무 7천여 그루가 군락을 이루는 곳으로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산수유가 노오랗게 물들인 마을안길을 걸으며 옛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오순도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물 맑은 양평 한우'를 맛볼 수 있는 한우축제장도 마련되어, 입도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문의:031-770-3341~3, 홈페이지:www.ypfestival.com, 축제장: 경기 양평군 개군면 자진개1길 84, 내리:경기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1길 1, 주읍리:경기 양평군 개군면 산수유꽃4길 2]
5-3 레일바이크.JPG
▲ 양평의 명소,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파릇한 내음을 느낄 수 있는 양평레일바이크
양평레일바이크는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 산과 강이 어우러진 양평의 용문~원덕까지 3.2km(왕복 6.4km)를 시속 15~20km로 달릴 수 있는 철길 자전거이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이며, 이용요금은 25,000원~30,000원이다. 따뜻하고 향긋한 봄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쁨과, 파릇파릇 올라오는 새싹을 구경하며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문의:031-775-9911, 찾아 오시는 길: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로 277]
5-4 딸기.JPG
▲ 새콤달콤 딸기의 향연, 양평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딸기체험축제(5월 말까지 개최)
‘농촌체험과 함께하는 전국최고 양평딸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5 새봄맞이 농촌체험마을 딸기체험축제’는 양평 친환경농업 청정딸기를 맛볼 수 있는 축제이다.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연인 등 다양한 체험객이 딸기농가에서 딸기 따기 체험뿐만 아니라 농촌체험도 같이 할 수 있는 양평만의 딸기체험축제를 개최해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농촌체험마을 딸기체험축제를 통해 양평을 찾은 체험객들에게는 고향의 정과 농촌의 자연을 느끼며 가족 사랑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문의:(사)물맑은양평농촌나드리 031-774-5427, 5431, 홈페이지:www.ypnadri.com]
5-6 산나물.JPG
▲ 대한민국에서 제일 건강한 축제, '제6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 축제'
살랑대는 봄바람에 실려 퍼져나가는 향긋한 새싹 향기는 어디서 오고 있을까
그 향기를 쫒아 한달음에 달려가니 용문산 자락 구비 구비 추운 겨울을 이겨내고 피어오른 산나물 새싹들이 발걸음 닫는 곳 마다 몽글몽글 피어있다.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치러지는 이번 행사는 용문산관광지와 경의중앙선 용문역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축제장인 용문산관광지에서는 산나물로 만들어낸 각종 반찬은 물론 장아찌와 빵, 떡까지 각양각색의 신선한 산나물을 즐길 수 있고, 양평군에서 채취한 다양한 산나물 판매장과 산나물 뜯기체험, 축제마을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5-7 산나물.JPG
이와 함께 물맑은 양평 한우 홍보관도 마련돼 한우공부관, 동물농장 운영, 산나물에 한움큼 싸서 먹는 양평 한우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한의사가 찾아주는 내 몸에 좋은 산나물 찾기, 비빔밥 나눔행사, 경품추첨 행사도 있어 가족·연인과 함께 보고, 맛보고, 즐기는 동안 도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확 날려 보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