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JPG
[양평=경기e조은뉴스] ‘제42회 양평군민의 날’ 행사가 지난 14일 개군면 개군레포츠공원에서 주민 간 화합의 장을 연출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선교 군수, 박명숙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7,000여명이 참석해 축제를 즐겼다.
이번 군민의 날은 사람들과 어우러져 행복한 곳, 그래서 다시 돌아오고 싶은 로맨틱한 기억으로 남는 곳 ‘로맨틱한 양평’을 주제로 기념식, 도시비전선포, 읍·면 문화예술경연대회,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체육행사가 진행됐다.
20사단 군악대의 연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읍·면 입장식, 42명의 어린이합창단의 애국가, 광복70주년의 의미로 1945년 9월생 남·여의 군민헌장낭독, 군민대상 등 시상, 다양한 주민이 참여하는 성화봉송과 성화점화, 양평의 아름다움을 영상으로 표현, 양평군의 미래를 제시하는 도시비전 선포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고 군민들의 화합과 양평의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또한 12개 읍·면 9개 종목 1,200여명의 선수가 참여한 체육대회는 주민 간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각 읍·면 대표 선수들이 출전해 축구, 게이트볼, 족구, 씨름, 테니스, 탁구, 배드민턴, 단축마라톤, 계주 등 9개 종목에 걸쳐 진행됐으며, 마을마다 다양한 음식 및 응원전을 준비해 눈길을 끌었고 저마다의 기량을 발휘해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
김선교 군수는 기념사에서 “11만여 군민 모두가 하나로 결집되는 마흔 두번째 양평군민의 날을 맞아 더욱더 빛나는 양평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땅, 산물, 사람이 건강한 도시 Only One 양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함께해주시길 군민여러분과 함께 오롯이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