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 경기도 여행 포토에세이 공모전」대상 “(정인식) 장승혼례식”
경기도관광협회에서 주관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2012 경기도 여행 포토에세이 공모전에서 정인식 님의 ‘장승혼례식’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25일 425편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대학교수ㆍ사진전문가ㆍ언론사 기자ㆍ홍보전문가ㆍ여행작가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심사를 실시한 결과 경기도 관광자원을 잘 표현한 우수 작품 30점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을 받은 정인식 님의 ‘장승혼례식’은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매년 대보름 축제 행사로 개최되는데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운 경기도의 관광자원을 표현한 점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금상 수상작품은 서수형님의 ‘빨간 등대’와 정주호 님의 ‘봄을 기다리는 두물머리’ 가, 한국관광공사에서 후원한 특별상은 김지수 님의 ‘겨울 화성’이 수상했으며, 은상 총 6개 작품과 입선 20작품 등 총 30작품이 입상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품 및 역대 수상작품은 경기도관광협회 홈페이지(www.gta.or.kr)와 경기도여행 for you 카페(http://cafe.naver.com/ggi4u) 수상작 갤러리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에서는 매년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하여 관광 홍보에 활용가치가 높은 사진을 선정하고 있으며, 홍보물 제작 및 국내·외 관광박람회 이미지 등에 활용하여 경기도의 아름답고 다채로운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