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이병하 여주경찰서장.jpg
▲ 이병하 여주경찰서장
존경하는 여주시민 여러분 !
다사다난했던 계사년(癸巳年) 한해가 저물고 2014년 말의 해 갑오년(甲午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해 저희 여주경찰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일하겠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공감 치안을 통한 최적의 치안서비스 제공으로 여주시민 모두를 위한 맞춤형 경찰활동과 안정된 치안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먼저, 국정 중점 과제 중 하나인 4대악 사회악(성폭력 ․ 가정폭력 ․ 학교폭력 ․ 불량식품) 근절 활동을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성폭력 16건, 학교폭력 24건, 가정폭력 35건, 불량식품 8건을 해결하였습니다.
 
또한, 여주경찰서와 13개 여성단체 간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중 ․ 고등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 35명을 스쿨메신저로 위촉하여 여성 및 청소년, 아동 관련 범죄 예방에 있어 경찰만이 아닌 지역의 모든 구성원이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2014년에는 남한강 자전거 시민순찰대, 각 면 자율방범대, 각 학교 어머니폴리스 등 경찰협력단체 및 여주시민과 함께하는 협력치안을 강화하여 각종 범죄예방에 더욱더 각별한 관심을 쏟으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꾸준한 교통시설 개선을 통해 교통사고율을 줄이고,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의식을 확립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우리 여주지역의 완벽한 치안확보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당부드리며, 저희 경찰 또한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에 힘입어 갑오년 새해에도 어둡고 소외된 곳이 없는 누구나 평온하고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맞춤형 치안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아울러, 2014년 갑오년 말의 해를 맞아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말처럼, 밝고 건강한 한 해를 맞이하시고, 뜻 하시는 바 모두 이루시길 희망하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 여주경찰서장 이병하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