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김철수 서장.jpg
지난 해 우리 여주소방서 관내에서는 대형재난사고 없이 무사히 한 해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는 여주시민 여러분의 성숙한 생활안전의식 향상과 더불어 우리 소방가족 모두가 합심 단결하여 적극적인 예방행정을 펼쳐 얻은 값진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올 한 해도 우리서 전 직원은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평소의 땀 한 방울이 유사시 시민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어떤 재난도 능히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소방기술개발 및 숙달훈련 등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24시간 잠들지 않는 안전 파수꾼으로서 소임을 다 하겠습니다.
 
여주 역시 4대강 사업이 완료됨과 도로교통의 요충지로 급부상하면서 각종 물류 흐름의 심장 역할을 수행하며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 지역적 흐름에 맞추어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소방은, 각종 구급활동과 화재진압활동 등 본연의 업무는 물론 화재예방활동 ․ 방호활동을 통해 지역 맞춤형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농 통합도시로 발전할 여주의 안전을 위하여 다양한 대응책 강구와 대형재난사고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여주소방서는 점차 다양화, 다변화 되면서 발생하는 각종화재 및 구급․재난상황에 대비하여 여주시민 여러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안전 최우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여주소방서도 부단한 자기혁신으로 안전한 여주시 실현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이어나감으로써 경기도 역점 시책의 하나인 세계 최고 수준의 재난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더욱 튼튼하고 안전한 기반위에서 우리나라가 일류 선진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여주소방서가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존경하는 여주 시민 여러분!
대형재난사고의 시작은 안전수칙을 무시한 부주의와 무관심 속에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화재예방수칙이나 안전사고 예방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여주소방서는 어려울 때일수록 빛을 발하는 위대한 여주시민의 저력을 잘 알고 있습니다. 2014년 새해를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해로 함께 만들어 나갑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행운이 함께 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김철수 여주소방서장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