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독서골든벨!’ 청소년들 독서 축제 한마당 자리매김

31.jpg

제1회 청소년 독서 장학퀴즈대회 ‘도전! 독서골든벨’이 지난 18일 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여주대산학협력단과 여주청년회의소가 주관하고, 여주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개그맨 김원효의 유쾌한 진행과 출전자를 응원하기 위해 출전학교 학생 들의 뜨거운 응원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대회에 참가한 여주관내 13개 중학교의 학생대표 48명이 문제를 풀어나갔다.

대회 결과, 여주중학교 2학년 전우현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며 골든벨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은 창명여자중학교 3학년 조우리 학생, 우수상은 세종중학교 3학년 김주형 학생, 장려상은 강천중학교 2학년 김성주 학생, 여주중학교 2학년 이민건 학생, 단체상은 창명여자중학교가 수상했다.

대회에 출전한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며 독서를 통해 세종대왕의 정신과 업적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여주의 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모여 열정적으로 응원해준 덕분에 힘이 났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원경희 시장은 “청소년들이 책읽기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독서골든벨 대회가 매년 개최되어 여주시 청소년들의 독서문화가 확고히 조성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