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나라 마술사,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 12월 한달간 운영

64.jpg

경기 이천시립 청미도서관은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간 마술공연을 비롯해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크리스마스 공연으로는 12월 9일 겨울나라를 배경으로 한 어린이 마술공연 ‘겨울나라 마술사’가 준비되어 있다. 잃어버린 눈사람 코를 찾으러 떠나는 모험기가 마술공연으로 펼쳐진다.

공연은 이천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별도의 사전접수 없이 9일 오후 2시 청미도서관 1층 세미나실로 공연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천연 공기청정기 만들기’, ‘왁스 타블렛 방향제 만들기’, ‘초콜릿 트리 만들기’ 3개 프로그램이 각각 2개 반씩 개설되어 참여 가능한 시간의 수업을 신청하면 된다.

천연 공기청정기 만들기는 공기 청정식물 스칸디아모스가 형형색색 염색된 것을 활용해 나무액자를 꾸며 완성하는 것으로, 2일 오후 2시와 9일 오전 10시에 1시간씩 진행된다.

왁스 타블렛 방향제 만들기는 천연 왁스를 가공해 향료와 장식을 더해 인테리어용 방향제를 만드는 것으로 2일 오후 3시 30분과 9일 오전 11시 30분에 1시간씩 진행된다.

초콜릿 트리 만들기는 초콜릿을 활용해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드는 방식으로 20일 오후 4시와 23일 오후 2시에 2시간씩 진행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연령 제한이 없지만 원활한 수업을 위해 미취학 아동에 한해 보호자가 동반해야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개별 부담이다.

참가신청은 현재 홈페이지(www.icheonlib.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고 있으며 정원 충원 시 마감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