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사면 이포나루터, 1919년 4월 3일을 재현

39.jpg

(사)여주시독립운동가기념사업회(회장 박근출)는 지난 3일 금사면 이포나루터에서 내빈들을 비롯한 보훈단체회원 및 금사면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3만세운동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제 강점기 대한독립을 위해 1919년 4월 1일 여주 이포에서 시작해 4월 3일 여주 전역으로 퍼진 만세운동을 기억하기 위해 만세운동 재현행사와 기념식이 열렸다.

1부 만세운동 재현행사는 대형태극기를 선두로 300여명이 소형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며 이포나루터에서 금사 근린공원까지 행진대열이 이어졌다.

2부로 이어진 4.3만세운동 기념식 식전행사에서는 연라초교 6학년 문영준, 한국도예고등학교 1학년 김가람의‘나라사랑’웅변발표로 참석한 6.25참전용사를 비롯한 주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 박근출 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여주중앙감리교회 중창단의‘어둔 밤 마음에 잠겨’, 가수 김은영의 ‘여주 의병아리랑’, 무형문화재 예능 이수자 권나경의‘정선 아리랑’등을 통해 기념식 분위기를 돋우고 참석자 전원의 만세삼창으로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김구 선생과 함께 독립운동을 했던 엄항섭 선생과 그의 가족들의 고향인 금사면에서 개최되면서 더 큰 의미를 가졌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