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공연, 도자기 문양 만들기 등 프로그램 다양하게 운영

25.jpg
여주시 여주박물관에서는 제30회 여주도자기축제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신륵사 관광지와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문화행사 및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을 개최한다.

▷ 여주박물관 어린이날 문화공연 개최

오는 5일에는 ‘어린이 날’과 ‘제30회 여주도자기축제’ 개막식을 맞이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벌룬쇼와 버블쇼가 눈앞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비눗방울을 만들며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활동 함께 진행된다.

여주박물관의 야외공연장인 행사마당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1시에 2회 공연으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참여하면 된다.

▷ 도자기야, 너 이름이 뭐니?

이어 오는 12일과 19일 오후 2시에는 ‘제30회 여주도자기축제’와 연계해 도자기의 종류와 장식기법, 문양, 형태에 대해 알아보고, 비즈 공예를 통해 나만의 문양을 만들며 도자기의 이름 짓는 순서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접수방법은 5월 3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www.yeoju. go.kr/museum)에서 신청하면 된다.

▷ 세상을 비추는 연등 만들기

13일과 20일 일요일 오전 10시와 11시에는 석가탄신일을 기념해 한지로 연등을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지혜로 세상을 밝게 비추는 것을 상징하는 연등을 만들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접수방법은 5월 8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여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87-3583)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