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독서골든벨, 마술책방,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 풍성

38.png

경기 이천시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부터 어른이 되어 만나는 그림책 수업을 시작으로 도전! 독서골든벨, 물고기 샌드위치 만들기,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마술책방 공연, 훼손도서 전시 및 책표지 책갈피 나눔이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9월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열리는 <어른이 되어 만나는 그림책>은 성인을 위한 수업으로, 아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했던 그림책을 읽어보고, 그림책에서 감동과 위로를 느끼고 이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

9월 8일 개최되는 <도전! 독서 골든벨>은 초등학생들이 선정도서를 읽고 읽은 책에 대한 퀴즈를 서바이벌 방식으로 풀어나간다.

9월 15일 열리는 <물고기 샌드위치 만들기>에서는 그림책 「감기걸린 물고기/박정섭」을 함께 읽고 직접 물고기 샌드위치를 만들어볼 수 있다.

9월 16일에는 <책 읽어주는 마술사 오창현의 마술책방> 공연이 열린다. 책 속의 장면 장면을 마술과 함께 보여주면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술공연이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시립도서관 문헌정보실에서는 훼손도서 전시와 더불어 책표지 책갈피 나눔이 진행된다.

도서관 이용자들의 부주의 등으로 훼손되어 이용할 수 없는 도서를 전시하며 올바른 도서관 도서 이용법을 안내하고, 책을 싸고 있던 책표지와 띠지 등을 이용해 만든 책갈피를 나눠 책갈피 사용을 유도한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프로그램별 선착순으로 접수한 후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개별부담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궁금한 점은 이천시립도서관(☎644-4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