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16일 햇사레농산물산지 유통센터 일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마련

37.JPG

제22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이천시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일원 축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개막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마술, 청소년 가요제, 햇사레가요제 등 문화 행사가 펼쳐집니다.

이와 함께 이천농촌나드리 소속 9개 체험농가와 체험마을은 12개의 체험부스도 마련됩니다.

비틀즈자연학교는 3D목공퍼즐과 수생태 관찰 체험을, 동키동산에서 당나귀를 타고 축제장을 둘러보며 돼지박물관에 있는 귀여운 아기 돼지들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실에서는 다양한 공예 체험을, 아리랑농업박물관에서는 다육심기를, 우무실마을에서는 전구화분만들기와 물레성형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농가인 풍원농원에서는 햇사레 장호원복숭아를 판매하며, 칠성농원은 복숭아판매와 함께 복숭아푸드체험을, 와우목장에서는 신선한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맛 보는 체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농민직판부스에서 복숭아 구입 시 제공받은 교환권으로 이천쌀과 화초를 덤으로 받을 수 있으며, 시화전, 복숭아품평회, 팔씨름대회, 족구대회, 배드민턴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마련됩니다.

엄태준 시장은 “이천 복숭아는 친환경 재배로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며 “이천 햇사레장호원복숭아 축제에 오셔서 맛있는 복숭아도 맛보고 좋은 추억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