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역사회 협력, 공교육 혁신 지원...지역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 핵심

10.jpg

경기 이천시와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19일 이천아트홀에서 이천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 및 의견수렴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천교육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제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는 교육부 장학사의 강의와 문화예술공연, 이천교육에 대한 토론회 등이 진행됐다.

이천시와 이천교육지원청이 함께 추진하는 이천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지역교육 공동체를 만들고, 아이들을 위한 공교육 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자리에서 엄태준 시장은 “오늘 강의를 통해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의 협업의 중요성을 충분히 공감한다”며 “아이들과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리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향후 이천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새로운 교육체계 구축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혁신교육지구 사업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실시하고 있으며, 설문 조사는 홈페이지(https://goo.gl/forms/RgD5mhKRkllEj65r1)에 접속해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