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15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사무관리 전산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총 16시간 진행되며, 사무 관리에 필요한 한글·엑셀 등 오피스프로그램 활용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은 사무관리에 필요한 전산능력과 현장경험을 익힐 수 있게 된다.

교육 수료 후 자격증을 취득을 원하는 청소년들에겐 지속적인 학습지원이 이루어지며 역량을 갖춘 청소년들은 협약이 체결된 사업장과 연계, 최장 3개월의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향후 양평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사무관리전산과정 외에 ▲바리스타2급 자격과정 ▲요리프로그램과정 ▲캐릭터디자인개발과정을 순차적으로 개설할 예정이다.

각 자립지원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흥미와 학습 욕구를 반영, 대상 청소년들의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 수업으로 진행된다.

15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밖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9세 이상 24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겅증진교육(승마, 볼링), 예체능활동, 검정고시, 문화체험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전화(☎070-8894-9487) 또는 방문(양평읍 양근로 183, 3층)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