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곡초등학교 외 4개소 대상, 보행자 투광등 설치 등 추진

경기 이천시는 송곡초등학교 외 4개소를 대상으로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개선사업에는 차량감속을 유도하기 위한 횡단보도 보행자 투광등, 교통안전표지, 교통노면표시 등의 교통안전시설을 각각 보호구역의 특성에 맞게 종합적으로 검토해 개선사업을 시행 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내 기존 신호등을 노란 신호등으로 교체해 운전자로 해금 보호구역에 대한 식별성을 강화해 보행시 스마트폰 사용, 음악감상 등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위험도가 증가하는 상황속에서 30% 이상의 사고예방에 기여할 계획이다.

사업은 2019년 본예산 편성 및 경기도로부터 보조금을 교부세로 확보해 7월내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 시는 백사초등학교 외 11개소를 대상으로 개선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이천시 어린이보호구역과 교통약자 보호구역은 ‘96년 이천초등학교, 이천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17년 어린이보호구역 60개소(초등학교 31개소, 유치원 9개소, 어린이집 19개소, 특수학교 1개소), 노인보호구역 5개소(노인복지시설 4개소, 생활체육시설 1개소)로 총 65개소의 교통약자 보호구역을 지정해 교통사고 제로화(’18년도 경기도 교통사고 사망자수 줄이기 1위 달성)를 목표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등 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