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TV=이천] 경기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 독서논술프로그램인 ‘제25기 책날개 교실’ 수료식이 지난 11일 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열렸다.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논술집중프로그램인 책날개 교실을 운영해 지난 2009년 6월 개관 이래 총 24기 1,4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하반기 제25기 책날개 교실은 이천시에 소재하는 초등학생 대상 1학년(15명), 2∼3학년(20명), 4∼6학년(20명) 3개 반으로 구성되어 매주 1회 수요일 12주간 운영되었다.

듣는 독서의 맛은 초등학교 1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표준발음연습, 손유희, 동시낭독 등을 통해 아이들이 발화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다.

시사가 있는 독서토론은 초등학교 2∼3학년생들을 위한 강좌로 책 내용과 사회적인 이슈를 연결하고 책의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질문을 하고 답을 찾아내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 확장을 도모하였다.

재미 솔솔 역사논술초등학교 4∼6학년생들을 위해 후삼국 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의 역사를 공부하고 각 시대의 사건의 발단과 진행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사고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책날개 교실은 학생들은 물론 부모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며 “내년 상반기에 진행될 제26기 책날개 교실에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