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비상방역대책반 가동, 24시간 비상방역체계 운영

[마이TV=광주] 경기 광주시는 국내에서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설 연휴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한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시 비상방역대책반은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운영하며 지역 내 유입 감시 및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시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여행력(14일 이내)이 있는 발열, 호흡기 증상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역학조사와 검사를 진행하고 경기도·질병관리본부와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국가격리병상 배정 및 이송 등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중국 우한시 등 감염병 유행지역 방문을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방문할 경우 야생동물 및 가금류 접촉을 피하고 감염위험이 있는 전통시장과 의료기관 방문 자제,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 자제를 당부했다.

또한, 입국 시 건강상태 질문서를 성실히 작성하고 발열이나 호흡기증상(기침, 숨 가쁨 등)이 있을 경우 검역관에게 신고하고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호흡기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보건소(☎031-760-2110)에 신고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관내 의료기관은 호흡기 질환자 내원 시 문진 및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해 중국 우한시 여행력을 확인하는 등 선별진료를 철저히 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로 의심될 경우 광주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토록 당부했다.

서근익 보건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차단을 위해서는 시민과 의료기관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들께서는 손 씻기, 기침예절 준수,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행동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