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과 함께 즐기는 이색 테마카페 '눈길'

[양평=경기e조은뉴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심신이 지치는 계절이다. 얼음장 같은 양평 계곡에서 물장구치며 스트레스를 해소한 다음에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계곡 근처 이색 테마카페에서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으로 마무리하는 건 어떨까?
꿈꾸는사진기1.jpg
□ 중원계곡(용문면)
◦ 꿈꾸는 사진기(☎031-771-3264 / 용문면 한솔길 35(중원리 341-13)
사진기 모양의 독특한 2층 건물로 해외에서 먼저 입소문이 나 알려지기 시작한 ‘꿈꾸는사진기 카페’는 롤라이플렉스라는 빈티지 카메라의 외관 모양을 본뜬 건물로 카페 안에는 다양한 카메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수더분한 사장님 성격 때문에 아이는 물론 동네 주민들이 마실 나오는 단골장소이기도 하며, 카메라를 본 뜬 모양의 건물을 짓고, 가족들이 그려온 그림이 현실화되기까지의 스토리가 건물모양만큼 이색적인 곳이다.
꿈꾸는사진기2.jpg
※ 중원계곡(용문면 중원리 643)에서 차로 10분 거리
※ 주변 관광지 : 용문산관광지,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양평레일바이크
제로제1.jpg
□ 용문천(용문면)
◦ 커피하우스 제로제(☎031-774-7237 / 용문면 서원말길 3(덕촌리 67-2)
중원계곡에서 흘러내려온 용문천 시냇물이 창 밖으로 바라다 보이는 커다란 느티나무 아래 회색빛 건물에 위치한 커피하우스 ‘제로제’는 원래 30여년간 마을회관으로 사용되던 건물을 사장님이 직접 임대, 수리, 인테리어까지 손수 꾸민 공간이다.
오래 된 LP판에서 흘러나오는 나지막한 클래식과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핸드드립한 커피, 정통 이태리식 화덕피자가 이 카페의 인기메뉴이다.
특히 골든커피어워드라는 커피대회에서 상을 수상한 사장님의 내공이 묻어나는 깔끔한 커피가 인상적이다.
제로제2.jpg
※ 용문천을 가로지르는 덕촌교 바로 옆
※ 주변 관광지 : 용문산관광지, 민물고기생태학습관, 양평레일바이크, 모꼬지체험마을
더그림1.jpg
□ 사나사계곡(옥천면)
◦ 더그림(☎070-4257-2210 / 옥천면 사나사길 175(용천리 564-7)
TV나 영화 속에서 언젠가 한 번 본 것 같은 곳. 사나사 계곡 초입에 위치한 ‘더그림’은 영화, 드라마, CF 촬영장소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현재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양평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네이버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주인공으로 나온 한류스타 이민호가 사는 배경이 되어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는 중이기도 하다.
드라마, 영화의 배경 속에서 마시는 한 잔의 커피와 케이크가 매력적인 곳으로 생활소품으로 유명한 서교동언니집과 프로포즈장소 더로즈가 함께 위치해 있다.
더그림2.jpg
※ 사나사계곡 주차장(옥천면 용천리 319-7) 300m 전 좌측
※ 주변 관광지 : 사나사, 들꽃수목원, 옥천냉면마을, 양평곤충박물관
인마이메모리1.jpg
□ 도장계곡(서종면)
◦ 인마이메모리(☎031-775-7005 / 서종면 잠실2길 8(도장리 251)
카페라고는 전혀 있을 것 같지 않은 도장리 깊은 곳에 위치한 ‘인마이메모리카페’는 35년간 무역업에 종사한 후 은퇴하신 사장님이 그 간 수집한 유럽 도자기들을 전원 속 카페건물에 펼쳐져있다.
카페를 가득 채워놓은 수많은 도자기와 자기로 만들어진 소품들, 그리고 엔틱한 가구들이 어우러져 내는 실내는 마치 유럽풍경속에 들어온 것 같다는 착각이 들 정도이다.
특히 카페 안에 전시된 다양한 찻잔 중에서 마음에 드는 커피잔을 골라서 마실 수 있는 점도 이 카페만의 매력이다.
인마이메모리2.jpg
※ 도장계곡(서종면 도장리 96)에서 차량으로 3분거리
※ 주변 관광지 : 소나기마을, 두물머리, 세미원연꽃문화제(2014. 7. 1. ~ 7. 31.)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