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차세대위원회, 여성가족부 장관상 영예

11양평군 차세대 위원회과 분과회의를 진행하고 있다..jpg
[양평=경기e조은뉴스] 제15기 양평군 차세대위원회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14년 우수청소년 참여위원회’ 우수 사례로 선정 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은 여성가족부가 전국 각 시,도 군의 청소년참여위원회를 대상으로
연간 활동실적과 수범사례 등의 공모를 통해 우수 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 청소년참여위원회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관내 15개교 중․고등학생 21명으로 구성된 양평군 제15기 차세대위원회는 지난 4월 위촉식을 갖고 양평군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분과회의 운영, 군수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대안을 모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관내에서 개최된 길거리 농구대회 등 체육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YP1318 청소년 축제에 참여해 세월호 추모부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했다.
제15기 양평군차세대위원 의장은 “양평 청소년들을 위해 활동했던 것이 우수사례로 선정돼 기쁘고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함께 나아가는 행복한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임정숙 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우수사례 선정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양평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목소리를 직접 전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디어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